롯데엔터테인먼트, 팬데믹 이후 1200만 동원
![]() [아시아경제 이이슬 기자]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한국영화 최고 성적을 기록한 '모가디슈'를 포함해 팬데믹 이후 8편을 개봉해 1200만 명 이상을 불러모았다. 5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올해 '해적: 도깨비 깃발'을 필두로 '한산: 용의 출현'과 같은 대형 텐트폴 작품과 IP 확장성을 활용한 '콘크리트 유토피아', '자백', 장르의 독특함이 돋보이는 '인생은 아름다워',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스트리밍'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는 또 "영화 외에도 공연, 드라마, 뉴미디어 콘텐츠(미드폼·숏폼)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종합 콘텐츠 기업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고 바라봤다. 2006년 공연 사업을 시작해 '캣츠', '맨 오브 라만차', '라이온킹', '지킬 앤 하이드' 등에 투자하고 7천회 이상의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2021년에는 곽정환PD를 드라마사업무분장으로 영입해 드라마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2022년 상반기에 첫 기획개발 작품인 드라마 '서른, 아홉'이 JTBC 방영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신규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디지털 유통을 기반으로 하는 뉴미디어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지원하는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2012년부터 총 10회차에 걸쳐 개최 중이다. 이이슬 기자 [email protecte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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