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 차 OTT pros&cons] '하이프 하우스'→'엔칸토'

정보/뉴스


스포츠정보


인기게시물


인기소모임


최근글


[1월 1주 차 OTT pros&cons] '하이프 하우스'→'엔칸토'

에프씨투 0 116
16415513221864.jpg

각종 OTT 서비스가 여기저기서 등장하고 있는 지금. 시청자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흥미로워 보이는 영화와 드라마가 넘쳐나지만, 하루 24시간의 제약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선택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고민에 빠진 시청자 여러분의 취향에 맞춰 뉴스컬처가 2022년 1월 1주 차 주요 OTT 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 왓챠, 티빙, 웨이브 등)속 '핫'한 콘텐츠의 장·단점을 전해드립니다.

넷플릭스 : '하이프 하우스: 우리는 SNS 스타'

'하이프 하우스' 예고편 캡처. 사진=넷플릭스

지난 7일 공개된 '하이프 하우스'는 숏 SNS 플랫폼 '틱톡'에서 인플루언서로 떠오른 인물들이 함께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방송의 제목이기도 한 '하이프 하우스'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살면서 협업을 하는 공간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해 있다.
넷플릭스 '히즈 올 댓'의 주인공이자 8,860만 이상의 팔로워(2022년 1월 기준)를 가진 틱톡커 에디슨 레이가 거주했던 살았던 곳으로 유명하다.


젊은 인플루언서들이 모여 있는 공간인 만큼, 하이프 하우스와 이곳에 거주하는 인플루언서들은 해외에서 여러 차례 논란이 있었다.
방송에서는 하이프 하우스에 거주하는 이들이 인플루언서가 된 과정부터 화려한 삶, 그 이면에 숨겨진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겼다.
# 장점: 유명인의 삶 대리 체험
-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의 화려한 삶을 구경하는 것은 그 자체로 재미가 있다.
이들이 수많은 구독자를 얻은 것이 단순히 운이 아니었음을 느낄 수 있는 장면도 등장한다.


# 단점: 자극, 자극, 또 자극
- 10대에 인플루언서가 된 인물이 중심이기 때문에 성, 따돌림 등 자극적인 소재가 자주 등장하여 편안한 마음으로 시청하기에는 부적합하다.


# 누구와 함께 시청할까요? : 혼자, 또는 친구와
- 가족과 함께 시청하기에는 과도하게 자극적이고, 인플루언서들의 어두운 뒷면이 등장하기 때문에 연인과 함께 시청하면 분위기가 크게 가라앉을 수 있다.
때문에 혼자, 또는 친한 친구와 함께 시청하기를 권장한다.


티빙 : '여고추리반2'

'여고추리반2'포스터. 사진=티빙

지난해 1월 시즌 1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여고추리반'이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 1에서 활약했던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 등 출연진이 다시 만나 '진짜 친구'를 연상케 할 만큼 친근감 있는 모습을 선보인다.


특히 '여고추리반2'는 트렌디한 소재를 녹여낸 감각적인 스토리, 미스터리한 사건 전개, 추리의 재미 등은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장점: 추억의 학교에서 퍼지는 웃음소리
- 모두가 학교에서 '추억의 장소'라고 꼽을 만한 장소가 있을 것이다.
'여고추리반2'는 학교 구석구석을 배경으로 삼고 있는 만큼, 예능이 주는 웃음과 함께 개인의 추억까지 샘솟을 것이다.


# 단점: 예능은 예능, 추리를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도
- 방송에서 등장하는 사건은 시청자의 흥미를 이끌기에 충분하지만, 역시 예능은 예능이다.
깊이 있는 수준의 추리보다는 재미와 웃음이 주가 된다.


# 누구와 함께 시청할까요? : 가족, 친구와 함께
- '여고추리반2'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함께 웃음을 나눌 수 있는 가족, 친구와 함께 시청을 추천한다.


디즈니+ : '엔칸토: 마법의 세계'

'엔칸토: 마법의 세계'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마드리갈 패밀리 중 유일하게 평범한 주인공 미라벨이 마법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마을 엔칸토와 가족을 구하려는 이야기다.
극장에서 지난해 11월 개봉했다.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flix patrol)에 따르면 '엔칸토: 마법의 세계'는 디즈니+ 영화 부문에서 2021년 마지막 주부터 현재(2022년 1월 7일 기준)까지 쭉 전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따뜻한 색감이 돋보이는 영상미, 흥겨운 음악,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연출 등은 시청자들에게 몸을 절로 들썩거리는 재미를 선사한다.


# 장점 : 우리가 원하는 바로 그 디즈니

- 3대에 걸친 대가족 마드리갈 패밀리의 '해피 엔딩'은 절로 보는 이들을 미소짓게 한다.
현실의 심각한 문제를 뒤로 한 채 신나게 즐기기 딱이다.


# 단점 : '낯가림' 유발자, 콜롬비아 문화에서 영감 받은 음악

- '엔칸토: 마법의 세계'의 음악은 콜롬비아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많은 이들이 영화의 장점을 음악으로 꼽지만, 새로운 장르의 음악에 익숙지 않다면 플레이 내내 영화와 심한 '낯가림'을 할 수 있다.


# 누구와 함께 시청할까요? : 음악을 사랑하는 누구나

- 디즈니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해도 좋다는 것이다.
누구나 받아들일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해피엔딩은 보는 이들을 절로 미소짓게 한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뉴스컬처(www.newsculture.press)에 있으며, 에프씨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