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가 2022년 방영 및 제작 예정인 작품 라인업을 1차로 공개했다. 에이스토리 2022 라인업. 사진=에이스토리먼저 '빅마우스'(극본 하람/감수 장영철, 정경순/연출 오충환)는 이종석의 3년 반만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텐트폴 느와르다. 사건에 휘말려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사기꾼으로 몰린 한 변호사가 음모로 얼룩진 특권층의 비리를 파헤치며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렸다. 이종석이 주인공 박창호를, 임윤아가 박창호의 아내 고미호 역을 맡았으며 이밖에도 김주헌과 곽동연, 양경원, 옥자연 등 탄탄한 배우들이 참여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극본 문지원/연출 유인식)도 올해 상반기 넷플릭스와 SKY 채널 방영을 목표로 촬영 중이다. '연모' 박은빈이 한번 본 것은 결코 잊지 않는 IQ 164의 천재이자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변호사 우영우를 연기한다.
촬영을 마무리하고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인 '청와대 사람들'(극본 안상휘, 김민석/연출 이철하)은 대통령 가족의 일상을 다룬 한국 최초의 정치 풍자 드라마다. 집권 3년차로 레임덕과 갱년기를 겪고 있는 대통령을 중심으로 청와대 주변 인물들의 사랑, 결혼, 권력다툼을 코믹하게 담아냈다.
대한민국 정치풍자 코메디의 부활을 견인하며 매주 화제의 중심이 되고 있는 'SNL코리아'도 지난 12월 두번째 시즌의 막을 올렸고, 2022년 시즌2와 3가 방송된다. 주현영이 연기한 인턴기자, 정상훈이 연기한 기가후니 등 첫 시즌에서 발굴한 스타 캐릭터들에 변주를 주면서 개그우먼 이수지가 연기하는 오흔영 등 새로운 캐릭터들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괴의 날'은 정해연 작가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블랙 코미디로 어딘가 어설픈 38살 유괴범 명준과 시니컬한 11살 천재소녀 로희의 스릴 넘치고 감동적인 동행,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우정을 다룬다.
교통 범죄 수사극 '크래시' 역시 올해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제작 중이다. 보험사기, 보복운전, 자해 공갈, 레카, 콜뛰기, 자율주행 등 자동차 범죄만을 추적하는 교통범죄수사팀(TCI)의 이야기를 그렸다. 조만간 확정된 캐스팅과 플랫폼을 발표할 예정이다.
웹툰 원작 코믹 히어로물 '반투명인간'도 2022년 방영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반투명인간'은 작가 마인드C와 김명현이 2018년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코믹 히어로물. '신드롬', '쌉니다 천리마마트' 등의 극본을 쓴 김솔지 작가가 대본을 맡았다. 불완전한 초능력을 가진 반쪽짜리 초능력자들이 모험을 통해 숨겨져 있던 능력을 찾고 완벽한 초능력자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다.
휴먼 다큐멘터리 '화이트아웃(Whiteout)'로 장르도 확장한다. 화이트아웃'은 김영미 대장이 동북아시아 여성 탐험가 최초로 단독 남극점 도달에 도전하는 60일간의 여정을 그린 휴먼 다큐멘터리이며, 팬데믹으로 지친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도전과 극복, 희망을 줄 수 있는 글로벌 콘텐츠로 제작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는 '굿닥터', '빈센조'의 박재범 작가와 함께 SF 하드코어 액션드라마 '무당'을 제작한다. 헐리우드식 SF판타지와 차별화되는 한국적 SF의 효시가 될 초대형 텐트폴 드라마 '무당'은 시즌제 글로벌 OTT 시리즈물로 제작되며, 근미래 통일 대한민국의 모습을 배경으로 AI와 UAM, 로보틱스 등 미래기술의 키워드들을 사이버펑크적인 스토리를 통해 풀어낸다.
작가 미치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SF 드라마 '340일간의 유예'도 판권 계약을 마무리하고 드라마화를 확정했다. '340일간의 유예'는 유일국제도시를 무대로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셧, 타인의 마음을 읽는 심프티, 그리고 가공할 만한 힘과 파괴력을 지닌 디스트로이 등 특별한 능력을 지닌 특수종과 보통 사람들이 섞여 사는 사회를 그린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일생동안 단 한 명만을 사랑한다는 셧 '화린'이 셧과 상극인 디스트로이 '도성'에게 빠지게 되며, 만나선 안 될 두 사람의 아슬아슬한 금기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에이스토리는 추가적으로 기획중인 여러 작품들에 대한 제작편성이 확정되는 대로 2차 확대 라인업을 발표할 예정이며, 2022년부터는 미국, 일본 등의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글로벌 합작 프로젝트 및 글로벌 콘텐츠 제작도 본격 시작하여, 2021년에 이어 큰 폭의 양적 질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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