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 vs 그냥타기 vs 신차구매 조언 좀 해주세요 판단이 안됩니다.(도와주십쇼!)
차량에 대해 잘 몰라서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와이프 미니쿠퍼 5년이상됨 4만키로 탐
저 비엠5시리즈 3년됨 10만키로 탐
곧 아이를 출산할 예정입니다.
와이프차가 진짜 너무 덜덜거려서 도처히 아이를 못태우고 다닐 것 같습니다.
곧 패밀리카가 필요합니다 벤츠 GLB나 GLC고려 중인데 간지를 생각하면 무리해서 GLC 고려중입니다.
와이프 미니쿠퍼 중고로팔지 ( 명의가 장인어르신) 일단 처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GLC하나 사서 와이프주고 패밀리카로 쓸 예정입니다.
문제는 저의 520D 입니다. 제가 처음에 외제차에대한 로망이있어서 하나 뽑아서 잘타고 다녔는데요
520D는 더이상 외제차 간지도 안나고 이게 출퇴근용으로 전락해버리니 외제차가 별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
한집에 벤츠랑 BMW 외제차 두대모는건 너무 낭비인것 같아서요
저의 현재 상황은 출퇴근이 편도 50KM, 하루에 왕복 100KM를 주행합니다.
차를 관리하는게 상당히 귀찮고요 사업장이 바빠서 차를 점검하는게 너무 빡십니다.
현재 차량 520D는 10만키로찍었고 내년이면 워런티가 끝납니다. 워런티 종료 이후 차를 관리할 자신이없어요.
그래서 주변에서 장기렌트를 추천해서 고려중입니다. 3년정도 타다가 그냥 또 바꾸고 이런식으로 하는거죠~! 제일 간편할것 같아서요
차량은 K5나 좋으면 그랜저 OR G70정도를 생각하는데 걍 출퇴근용이니 막탈수있는 K5가 젤 무난할것 같네요, 디젤차량이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질문드립니다. 금전적인 부분을 생각한다면
K5등 국산중형 디젤차량 장기렌트 VS 국산 중형 신차구매 VS 그냥타던520타기
뭐가 제일 현명한 선택일런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