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3.0 시대, 클라우드 플랫폼의 진화 인벤 종합뉴스 0 4 7시간전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305290 + 0 http://webzine.inven.co.kr/news/rss.php + 0 게임 산업은 AI, AR, VR, 클라우드 게임 중심으로 빠르게 진화 중이며, 2033년까지 연평균 6.5% 성장하여 315조 원 규모로 예상된다. 텐센트 게임즈는 GDC에서 AI 동료 'F.A.C.U.L'을 공개했다. 네트워크 지연은 여전히 큰 과제이며, 텐센트 클라우드는 게임 특화 솔루션으로 '엣지원', '매직돈' 등을 제공한다. 2025년 옴디아 마켓 레이더에서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리더 쿼드런트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