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3.0] 어려운 게임은 모두 죽었다

정보/뉴스


스포츠정보


인기게시물


인기소모임


최근글


[시선 3.0] 어려운 게임은 모두 죽었다

"이제 학생이나 백수 시절처럼 똑같은 보스를 수십 시간 헤딩하고 있을 순 없어요. 우리도 나이를 먹고, 직장도 생겼어요." 모 게임에서 난이도 완화를 원하는 목소리가 커졌을 때, 많은 공감을 받은 한 유저의 글 일부다. 한 곳에서만 벌어지는 흐름이 아니다. 어려운 게임들이 일제히 고집을 꺾어서 성공하고 있다. 최대한 쉽고 편해지는 것이 미덕인 시대다.한때 어려운 게임으로 뜬 경우가 있었다. 흔히 떠올리는 것이 '다크소울'을 비롯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액션 타이틀이다. 하지만 어렵기 때문만이 이유는 아니었다. 치밀하게 구조를 설계하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