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반주년 맞는 리메멘토, "풍파 딛고 글로벌, 2.0까지 스텝업" 인벤 종합뉴스 0 11 06.11 11:11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306506 + 0 http://webzine.inven.co.kr/news/rss.php + 0 2020년부터 서브컬쳐 게임계에는 '오픈월드'라는 화두가 자리잡았다. 고퀄리티 모델링으로 빚어진 캐릭터와 방대한 세계를 모험하면서 애착을 쌓아가는 그 스타일은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여러 곳에서 시도가 이어졌다. 그러나 방대한 규모의 리소스를 정기적으로 추가하는 업데이트, 1년 단위로 개변까지 준비하는 작업은 쉽지 않았다. 실제로 2025년 현재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