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 드라이버, 유틸, 골프백 조언 이나 추천 좀 부탁 드립니다.(지름신 강림해서 전 클럽 다 살려고 합니다.)
이마트 골프대전에서 미즈노 아이언 JPX919 저번주 구매한김에 전 클럽 다 살려고 알아보고 있어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드려야 정확한 조언이나 추천을 받을 거 같아서 간단한 프로필 남깁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 10월에 골프를 처음 배운 생 초보입니다. (3달 레슨 1월 종료 후 거의 못치고 있음)
178cm/95kg 뚱뚱보 40초반 아저씨 이구요.
드라이버 볼 스피드 57~58 (50 중후반) 캐리 180전후 비거리 200전후 (드라이버 치는게 제일 재밌음 슬라이스 많이 남)
아이언 볼 스피드 47~48 (40 중후반) 캐리 120전후 비거리 130전후 (아이언은 뭘로 처봐도 거기서 거기 잘 못침)
드라이버를 저는 10.5 R 로 처음 배웠는데 배울때 부터 너무 낭창거려서
아래 연습장용 캘러웨이 오래된 9.5에 샤프트 65S 로 써져있는걸로 처보니 더 잘 맞고 멀리 나가고 좋더라구요.(이 모델 뭔지 좀 알려주세요)
직원분한테 9.5 65 S 가 잘 맞는다고 얘기하니 아래 목록을 전부 꺼내주시더라구요. 1. 드라이버 시타 브랜드
핑 G425 (잘 안맞고를 떠나서 소리가 너무 별로 맘에 안듦)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보통정도)
테일러메이드 심2맥스 (국민드라이버라고 보통정도)
테일러메이드 M2 (슬라이스 엄청 남)
캘러웨이 로그 (거리가 잘 나옴)
브리지스톤 B1 (탄도가 낮고 거리가 150 정도 밖에 안나옴) * 브리지스톤 B2 9.5 S 다이마나 샤프트 (제일 잘 맞고 샤프트가 좋은거 같음 가운데로 잘감 슬라이스를 잡아주는 거 같음 제일 맘에 쏙)
전부 시타 해본 결과 저는
브리지스톤 B2 가 제일 잘 맞고 처음으로 볼 스피드가 62~63 (기존보다 5 정도 향상) 캐리200 가까이 정도 나와서 구매 할려고 여쭤봅니다.
최종적으로 골프 선배님들 의견 좀 여쭤볼려고 장문의 글을 남깁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친구들이 실력도 안되는데 너무 고가의 채를 산다고
핑(G시리즈)이나 테일러메이드(심맥스 중고나 M4 NL) 나 캘러웨이(매버릭) 중고로 써보고
나중에 실력 늘어 바꿀때 중고거래도 잘 되고 제 값 받을 수 있다고
정 브리지스톤 치고 싶으면 JGR (?) 2020 이나 2018이나 중고로 써보라고
웬만하면 사람들 많이 쓰는걸로 사는게 덜 후회한다고 자꾸 말리더라구요.
- 5줄 요약 -
1. 브리지스톤 B2 제일 잘 처지고 맘에들어 구매 할려고 하는데 비싸고 (75만원정도) 주변 사람들이 말림
2. 조금 싼 브릿지스톤 jgr 드라이버 / 코브라 ltdx 는 어때요? 시타가 없어서 못처봄 (브리지스톤/코브라 드라이버 치시는 선배님들 조언 좀 부탁 드려요)
3. 드라이버 브리지스톤 / 아이언 미즈노 / 유틸 ?? / 퍼터 ?? (보통 브랜드 통일하지 않나요? 전부 다른걸 살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4. 유틸/우드는 (보통 4번유틸 5번우드) 이렇게 드라이버 브랜드랑 통일 하나요? 아이언 브랜드랑 통일 하나요? 추천 좀 부탁 드립니다.
5. 퍼터 오딧세이 2볼 화이트 말렛인가 이거 살려고 하는데 괜찮은건가요? 몇개 추천 좀 부탁 드립니다.
가방은 스탠드백이 유행이라고 해서
테일러메이드 M퍼포먼스 2X 스탠드백 8구 짜리 살려고 하는데 괜찮은건가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