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타짜의 10가지 타이틀로 보는 홀덤
현재 홀덤계는 전에 있었던 도박판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고 그래도 클린하다고 볼 수 있고 남을 속이는 일들이 적다고 보지만 그래도 이 타이틀들을 통해 간단하게라도 생각해보자.
1. 낯선자를 조심해라
언제나 새로 앉은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방수인지 샤크인지 루즈한지 타이트한지 블러프치는지 끊임없이 관찰해야한다.
홀덤에서 익스플로잇은 기본이다.
영화에서는 고니가 처음 당했을 때의 타이틀인데 그 사람이 속이는 사람이던 아니던 그 사람으로 인해 판이 변하게 된다.
항상 조심하라.
2. 사는 것이 예술이다.
솔직히 도박하는 사람은 정상적인 인생이라 생각을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야 하나? 예술로 살아야한다.
인생 영화처럼 살아보는거지...
.
하지만
필자는 홀덤을 도박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배팅기술, 리딩, 블러프로 상대방에게 예술을 보여줘라 일개 도박꾼들은 존경받지 못하지만
프로포커플레이어는 존경받는다.
3. 도박계의 꽃 설계자
도박판에서 가장 무서운 것이 설계를 당하는 것이다.
필자는 홀덤에서 탄을 맞아본 여러사람들을 만나보았다. 하지만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니였고 어디선가 어떤 설계과 탄들이 이뤄지는 모른다.
하지만 홀덤은 순순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것을 악용하는 사람들이 나쁘다 생각할 뿐
우리는 남을 속이는 것이 아닌 벨런싱으로 설계를 해 위닝을 하자. 차근차근 배팅 하나하나의 의미를 담고 의심하게 만들고 콜하면 찐카 폴드하면 블러프가 나오는 설계를 벨런싱으로 맞춰내자.
4. 화려한 돈
내가 생각하는 홀덤에서 화려한 돈은 역시 그래프라고 볼 수 있다. 엄청난 대박을 터트려 혹은 로또 맞아서 갑작스러운 돈이 아니라
꾸준히 상승하는 내 +그래프에서 화려함을 나타내자.
5. 폭력은 박력이다.
폭력은 박력이다. 맞다. 홀덤에서 폭력은 무엇이냐? 어그레션이다. 공격적으로 싸우자. 박력있게
6. 아름다운 칼
아름다운 칼 = A
A를 갖자 ㅎㅎㅎㅎㅎㅎㅎ
7. 상대방의 눈을 보지 마라.
홀츠처럼 상대를 빤히 처다볼 수 있다. 하지만 그게 컨셉이 되고 유지할 수 있지 않는다면 절때 상대방의 눈치를 보지마라. 그 하나에서 상대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서로가 서로를 봐주며 쳌쳌을 칠 수 있다. 냉정하고 기계적으로 +를 내기 위해 상대방의 눈을 보지말자.
물론 그 반대의 상황에서는 상대의 눈을 보며 정보를 얻어야한다.
8. 악당이 너무 많다.
홀덤 풀링에서 나빼고 다 적이다. 동지는 없다. 모든 핸드들과 싸워서 이겨야한다.
9. 죽음의 액수
폴드의 액수.... 홀덤은 폴드빈도가 무조건 높아야한다. 폴드를 수없이 하다보면 그만큼 돈을 얻어낼 것이다.
블라인드 폴드, 팟에 들어가 있는 돈을 아깝다고 생각하지마라. 이미 떠난 돈이고 그 돈을 얻기 위한 노력을 하되 죽어야 할때는 죽어야한다.
폴드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
10. 문은 항상 등 뒤에서 닫힌다.
땄으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떠나라 닫히는 문을 돌아보는 순간 잡히게 되고 그 순간부터 레이크 지옥이 시작된다.
의식에 흐름대로 적은 전략글이다. 딥하게 생각하지는 말자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