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rs 1% 샘플 한글 의역본 pt8

홀덤소식


이벤트정보


매장정보


연구실


스타팅핸드


전체최근글


pokers 1% 샘플 한글 의역본 pt8

티모 0 4065

구글에 검색하면 나오는 poker 1%  의역본 pt8 임

페이지는 59페이지부터 66페이지까지.

 

그림, 도표에서

원문 링크 눌러서 원문 켜놓고 같이 보세요.!!

 

 

 

원문은 아래에

http://edmillerpoker.com/wp-content/uploads/2014/03/Pokers_1_percent_AUTHORIZED_TORRENT_PREVIEW.pdf

 

 

 


Poker Pyramids Branch (피라미드 생성)

 

 니가 이쯤 되면 눈치챘을 수도 있겠는데, 피라미드의 모양은 어떻게 보면 좀 제한적이야.
이 것은 어떠한 핸드의 시작부터 끝까지, 한 명의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들고 가는 핸드들을 나타내지. 
한 명이 프리플랍을 레이즈하고 포스트플랍에서 벳해. 다른 사람은 콜을 해.

 

 근데 만약 주도권이 핸드를 변화시킨다면 (혹은 변화시킬 수 있다면) 
피라미드는 두 개로 branch in (나누어지다, 새로 생기다) 되.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유지할 때
두 개중 하나의 피라미드는 그 전략이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를 나타내지. 다른 하나의 피라미드는
그 플레이어가 주도권을 잃었을 때 어떤 일이 벌어나는 지를 보여줘. (둘 중 하나, 체크할 때나 레이즈를 당했을 때)

 

 예를들어, 너가 프리프랍을 레이즈했어. 내가 저번 챕터에서 상대가 콜할 때의 대략적인 너의 전략을 보여주는 피라미드 모습을 그려줬지.

(*페이지61 피라미드)

 근데 여기서 니 상대가 너한테 3벳을 날리면? 너는 주도권을 잃었어. 이건 중요한 게 아니지만.
너의 피라미드는 단지 새 것을 만들어 냈고, 이제 너의 전략은 콜링 피라미드로 나타낼 수 있어.

(*페이지62 피라미드)

 

 전체적인 전략 포인트는 변하지 않아. 니가 레이즈를 당하고, 너는 항상 콜해 (룰 첫 번째)
그리고 각각 연속적인 벳에서 또 콜을 해 (다시 첫 번째 룰). 새로운 전략 피라미드를 창조하면서 말이지.


 피라미드들은 또한 갈라질 수 있어 왜냐면 콜보다 레이즈를 함으로써 상대방으로부터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을
선택했거든. 지금까지, 나는 콜링과 레이징을 내 피라미드에서 함께 묶어 왔어.

 내 룰안에 내포된, "너의 상대가 벳하거나 레이즈하면, 항상 콜해라" 이게 정확히는 뭔 뜻이냐면

너는 이러한 콜보다 대신 레이즈도 할 수 있다는 거야. 이게 바로 콜+레이즈의 게임 빈도이며 (폴드는 아니야) 엄청나게 중요한 거야.
with the breakdown of calls versus raises being of secondary importance
(*두 번째로 중요한, 레이즈에 대해 콜을 하라는 것의 결함과 함께 말이야?) 


 현재까지, 레이징과 콜링은 함께 묶여왓어. 그러나, 레이징은 치명적인 전략 요소이고 이 것이 너의 피라미드를 새로 생성해.

 

 자 예를 들어볼게. 상대방이 프리플랍에서 버튼보다 3번째 앞에 있는데 레이즈를 했어.
너는 버튼이야. 이 상황에서, 너는 가끔 콜하거나 가끔은 3벳을 할 수 있지. 만약 너가 콜하면
너는 콜링 피라미드 위에서 시작하는 거야. 너가 3벳하면, 베팅 피라미드 위에서 시작하는 거고.

(*페이지63 피라미드)

 너가 프리플랍을 콜하고 상대가 플랍에서 벳해. 너는 그럼 이 플랍위에서 다시 한번 피라미드를 
생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콜하거나 레이즈를 할 수 있지.

 피라미드를 생성할 때 마다, 너는 반드시, 무조건! 2개의 분리된, 부드러운 모양의 피라미드를 유지해야 해.
프리플랍에서 플랫 콜하고 나면, 반드시! 그 후에 부드러운 피라미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핸드들의 set (세트?)를 선택해야 되. 너가 리레이즈 할 때도 마찬가지야.

 

 이 것이 무슨 의미냐면, 너는 좋은 핸드만을 하나에 피라미드에 넣을 필요는 없고
나머지 똥 핸드를 다른 피라미드에 넣을 필요는 없다는 거야.

 

 예를 들어보자. 몇몇 사람들은 그들의 3벳 프리플랍 레인지를 그들이 생각하는 모든 좋은 핸드로 디자인하지.
모든 8이상의 포켓페어, 모든 AK, AQ. 그리고 AJs ATs KQs KJs 같은 프리미엄 수티드 핸드들.
그리고 라이트 3벳용으로 Q3s 같은 핸드들도 추가해.

 

 이 전략에는 문제점이 있는데, 바로 프리플랍에서 플랫콜을 한 후에는 피라미드를 유지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한다는 거야. 만약 플랍이 A하이가 나오고, 그러면 플랫-콜링 플레이어는
AK나 AQ를 가질수 없게 되잖아. 다른 상대방은 이러한 핸드를 가졌을 거라 추측 되어지며, 
그 콜한 플레이어는 모든 스트리트에서 대략적으로 70% 콜링 빈도를 유지하기가 매우 어려워져.
비슷하게, 낮은 로우카드들 플랍에서도 플랫-콜러는 오버페어를 유지하기가 불가능해.
즉 적절한 빈도로 3개의 스트리트를 모두 콜하기가 어려워진다는 뜻이야.

 

 피라미드를 생성할 때마다, 각 피라미드 안에서 모든 스트리트를 콜하기 위해 적절한 핸드들을
가져야 하는것을 확실히 해야되. 예를 들어, 너가 버튼에서 얼리오프너를 상대로
플랫콜을 할 지 혹은 3벳 할 지를 결정할 때, 너의 플랫콜링 레인지안에 QQ, JJ, AK 그리고 AQ 같은 핸드들을 포함해.
이 것들이 세 스트리트 모두 콜하기에 적절한 핸드들이 될 거야. 물론, 보드 텍스쳐가 콜다운 하기로
결정한 핸드들을 shift (옮기다, 바꾸다) 할수도 있지만, 너는 너의 핸드 레인지를 강하게 만들고 싶을거야.


 (*페이지65 피라미드)
 만약 이러한 빈도-기본 피라미드 개념이 새롭다면, 처음에는 존나게 어렵게 보일 수도 있어.
두 개 피라미드 모두에서 밸런스를 유지하며 피라미드를 나누는 것이 어려울 거야.
너의 목표는 당장에 이러한 개념에 완벽해지는 것이 아냐.

 

 이 목표를 위해 너가 첫 번째로 밟아야 하는 스텝들은 정말 중요해.
자 너가 프리플랍에서 레이즈하고 버튼한테 콜받았다 가정하자. 플랍은 952 레인보우가 나와.

 

 너의 모든 오버페어를 베팅하기 보다, 몇몇은 체크해봐. 이 개념이 너의 베팅 피라미드와 체크-콜 피라미드
사이에 핸드 강함을 적절히 분배해줘.

 

 어떤 것을 체크할까? 이건 그닥 중요하지 않어. 뭐 나라면 거의 KK, QQ 는 체크해. 그리고 AA,JJ, TT 같은 것은 베팅하고.

(JJ와 TT 은 KK와 QQ 보다 오버카드에 취약하거든. 

그래서 나는 프로텍션을 위해 이러한 카드들을 벳해. AA는 내가 벳하고 싶은 에퀴티가 상당하지.
왜냐면 내가 이거로는 3개의 스트리트를 자주 벳벳벳 할 테니까)


 비슷하게, 아마 55와 22를 벳할 수도 있어. 99는 첵콜을 하고. 내 콜링 피라미드를 
세 스트리트를 모두 벳하고 싶은 카드로 채워지게 만들고 싶거든.

 

 물론, 평균적으로, 첵콜 피라미드에서 시작하는 핸드들은 베팅 피라미드에서 시작하는 핸드들보다는 약할 거야.
너는 단지 그 핸드들이 너무 약해서, 각 스트리트에서 콜하기에 적합한 핸드인지 생각해내기 불가능한 것은 원치 않겠지.

 

 이 것은 너가 피라미드를 생성하는 모든 경우에 해당하는 사실이야. 너가 상당한 핸드들을 레이즈하고 싶을 때마다
(쇼다운에서 콜이 액션을 종료하는 때는 제외하고) 너는 아마 몇 개의 마지널한 (미미한) 레이즈 가치가 있는 핸드들을 쥐고
콜하는게 좋을 거야. 이 핸드들을 쥐고 한번 참는 것은 그 다음 스트리트에서 너의 콜링-레이징 레인지 안에서 core(핵심)를 생성해내.
 

 출처 : 당근 from 포커고수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