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받기위해 필요한 자격을 충족하려면 직장에서 어떻게 해줘야 하나요?
호후호호호
일반
0
1265
06.23
나이먹도록 취직 못하고 시험공부만 하다가 포기하고 얼마전부터 일 배우고 있습니다.
시골에서 친척분이 운영하시는 모텔에 취직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요.
이 나이먹도록 집하나 못구하고 사는터라..시골 모텔 근처에 열몇평 짜리 아파트 하나 마련하려고 하는데요.
(몇년간 가격도 오르지 않은 싸디싼 아파트입니다. 실거주 목적으로 구매하려 합니다.)
구입 금액중 일부를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면 제가 정식으로 취직을 해서 근로소득을 얻고 있다는 서류를 내야 하잖아요.
친척분께서도 정식으로 저를 직원으로 채용해주시기로 했는데요.
단지 그동안 친척분도 직원없이 본인이 직접 운영하셨던터라 정식 직원으로 저를 채용한다면 뭘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전혀 모르십니다.
제가 정식 직원으로 인정되어 주택담보대출을 받기위한 자격이 되려면 사장님인 친척분 입장에서는 직원채용 시 뭘 해야 하나요?
친척분이 저 4대보험만 가입해주면 되는건가요? 아님 그 외 뭘 신고해야 하나요?
아직 세상물정 하나도 모르는게 참 부끄럽습니다.
혹시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