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부세땜에 고운 사모님이 일하게 생겼네요

정보/뉴스


스포츠정보


인기게시물


인기소모임


최근글


종부세땜에 고운 사모님이 일하게 생겼네요

투표의힘 1 418

지난해 7·10 부동산대책으로 단기임대사업자 신고가 말소돼 종부세 부과대상이 된 50대 여성의 사례도 이번 종부세 부과의 불합리한 단면을 잘 보여준다. 성남시 분당구에 실거주용 아파트 한 채와 서울 마포구에 원룸 12가구짜리 다가구주택을 보유한 정 모씨는 올해 종부세 1억원이 찍힌 고지서를 받아들게 됐다. 지난해 부과받은 100만원에서 100배가 오른 금액이다.

그는 “갖고 있는 현금을 다 끌어써도 도저히 세금 낼 형편이 안 돼 편의점 파트타임 일을 시작했다”며 “새로 세입자를 받는 원룸은 불가피하게 월세나 전세 보증금을 높여서 충당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1 Comments
멋진통통이 2021.11.24 11:00  
와우.. 無·1·多 주택자 모두 ‘악! 소리’…마이너스섬의 부동산 - 헤럴드경제지난 22일 고지서가 발송된 종합부동산세의 후폭풍이 거세다. 정부는 종부세의 대부분을 다주택자와 법인이 부담하는 만큼 실수요자에게 미칠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 강조하지만, 시장의 반응은 차갑다. 종합부동산세 고지서를 받아든 납세자들이 수 배씩 뛴 세액에 곳곳에서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정부가 지목한 다주택자는 물론 1주택자나 이사를 하는 일시적 2주택자, 임대사업자 지위가 강제 말소된 생계형 임대인까지 급격히 늘어난 세 부담에 크...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