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대형평수는 집값 상승폭도 적고 국평가격과 큰 차이가 없는건가요?
부드로와
일반
1
439
02.05
안녕하세요.
올해 말 비과세 실거주 기간이 채워져서 국평84 욕심이 나서 다른 동네알아볼까 용인에 갔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경부선, GTX 부근을 따라가는게 안정적이다라는 말에 구성역(gtx용인역 예정) 부근에 가봤습니다.
바로 근처는 제 기준에 너무 비싸서 패스하고ㅜ 조금 더 떨어진 삼성래미안, 태영을 봤는데 34평 8억 초중반하더라구요.
근데 래미안 맞은편 동부센트레빌은 같은 시기에 지어진건데,, 34평 7억이고, 뭔가 신기?한게 48평인데 7억 초중반이더라구요;;
부동산에 물어보니 단지 대형평수가 인기가 덜 하다보니 손바뀜도 적고해서 가격이 비교적 움직임이 없다는데 이 정도인가 싶기도 하구요.
또 ,, 위 단지들은 아무리 구성역 근처라 영향이 있기야하겠지만 실제 이용하기에는 물리적으로 좀 애매하겠다 싶어 분당선 바로 아래역인 신갈역도 가봤습니다.
신갈역과 바로 붙어있는 아이파크와 그 아래 신안인스빌 가봤는데 여기도 같은 이치로
아이파크 34평 , 39평이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신안인스빌은 42평인데도 아이파크 34평이랑 가격차이가 안 나더라구요.
여기도 애매하게 그냥 대형평수라서 그렇다 대답만 들었는데 대형평수는 약간 들어가면 손해??인가요?
대형평수 실제로보니 너무 널찍하고 좋던데 가격을 보니 당황스러웠습니다.
보통 이런건지..? 대형평수에 대한 부포형님들의 의견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