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 터를 잡느냐, 내 주위에 누가 있느냐 ... 진짜 이게 중요하긴 합니다. 나도 자식까지두요.

정보/뉴스


스포츠정보


인기게시물


인기소모임


최근글


어디에 터를 잡느냐, 내 주위에 누가 있느냐 ... 진짜 이게 중요하긴 합니다. 나도 자식까지두요.

92바다 6 534
이건 진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경제적 내용이나 향후 방향을 생각하는 내용이 아니니 마음껏 반박하셔도 됩니다. 완전 개인적인 생각일뿐이니까요.


 

하여간.... 이전에도 한번 언급했는데... 내가 어디에 터를 잡고 내 주위에 누가 있느냐가 인생에 방향에서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치동 키드였기 때문에.... 항상 귀소본능같은게 있어서 대치동쪽으로 살고 싶다는 생각이 크게 작용하다 보니 강남에 결국 자리를 잡았습니다.

 

 

제 경우 지방에 자리를 잡을뻔 한적이 크게 2번 이었습니다.

 

한번은 청주에서 일할 때 한번 청주에서 말뚝 박을 생각을 한적이 있었고, 또 다른 천안에서 평생 말뚝을 박을뻔한적이 있었습니다.

 

만약 청주나 천안에서 말뚝 박았으면... 물론 그 청주나 천안도 집 산 가격의 2배는 되었지만.... 평생 강남에 입성할 수 없었겠죠.

 

예전에 총각 시절에 청주 지웰에서 젤 큰 평수에 살던 선배분네 놀러갔을때... 엄청나게 부러워했었는데... 한 70평대였던것으로 기억하는데 45층인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하여간 ....그 지웰 제 큰평수보다 현재 집값이 더 높고.... 천안에서 말뚝 박았으면.... 불당동에 젤 좋은곳에 살았어도 지금 거주중인 집의 반토막쯤의 가격을 하고 있은... 그만큼 자산이 적어졌겠죠. 

 

또 사람이란게 적응의 동물이기에....한번 어쩌다 정착을 하게되면 생활이 크게 변하지 않는 이상 그냥 그곳에서 만족하며 살면서... 적응해서... 평생 서울 그리워했을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같은 사람이기에 비슷한 행동을 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그 시절 두번 다 지금 아내가 된 여친에게... 내가 여기서 자리 잡을테니까 너도 그냥 서울에서 일 그만 두고 내려와라... 까지 말했었는데....  어찌된 일인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흐르고 흘러서.... 그냥 아내는 계속 서울에서 일 하게 되고... 반대로 제가 아내쪽으로 움직인 꼴이 되어서 경기도까지 올라왔다가 결국 서울에 자리를 잡게 되었네요. 

 

 

내가 어디에 어떻게 터를 잡느냐... 그게 사람의 인생의 방향을 많이 정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내 아이들도... 강남에 살고 있으니... 나중에 커서 강남을 평생 그리워하면서 살 것이고... 그러다 보면 또 다시 열심히 노력해서 강남가까이에 자리 잡지 않알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6 Comments
흑염 2022.02.13 20:00  
논현1동에서 어린시절 20+년은 살았습니다 신구초 > 잠원중 > 영동고 나왔는데 힘들다는 사람은 거기도 있는데 사람들이 대체로 맘의 여유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집이 커서 그런건 아니겠지만 이것도 영향이 없진 않을텐데 어린시절 보아왔던 단독주택 이제 남은게 몇개 없네요. 죄다 부수고 업무용 빌딩 올리고 빌라 지었네요. 다시 가도 그때 분위기 안나오겠죠...   저 어린시절엔 지인집 마당에 작은 수영장, 연못 있거나 집안에 탁구대나 당구대 있는집도 있었는데 이젠 정말 드물어진것 같습니다   받고 누린게 많았지만 감시한지 모르고 살던 그때 그시절로 돌아가고 싶네요
92바다 2022.02.13 20:00  
어릴때 살던 방배동이 그렇게 변했더군요. 그 넓던 개인주택들 몇십년만에 갔더니....다 빌라로 변했더군요.   빌라촌으로 변한 모습을 보니 왠지... 맘 아팠는데... 더 마음을 아프게 했던건... 어릴때 비싸서 한버도 가보지 못했던 함지박이 문을 닫은것이었습니다.   정말 성공해서 함지박에서 짜장면 한번 먹어보는게 버킷 리스트였는데요. ㅜㅜ
수원대리 2022.02.13 20:00  
격하게 공감합니다..  분당 토박이 와이프 덕에 분당에 자리를 잡았고.. 집값은 둘째 치더라도.. 좋은 학군 영향일지 모르겠으나 반듯하게 자라는 아이를 보면 내 인생에 가장 잘 한 일중에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92바다 2022.02.13 20:00  
그러게요 내가 꼭 성공할 필요는 없고.. 성공한 사람 주위에 묻어가는것도 훌륭한 전략인것 같습니다. ㅎㅎ   전 주로 묻어가는 편입니다.
백봉캉가루 2022.02.13 20:00  
정말 중요하죠   제가어릴때는 선택권이 없었으니 어쩔수없었지만   저라도 열심히 해서 제 자녀들은 조금이라도 더 나은곳에서 생활할수있게 노력중입니다.
92바다 2022.02.13 20:00  
대부분 부모의 마음이... 나보다는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어하는 거겠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