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도 결국 인서울이 답? (GTX-C노선 서울배차 5~7분, 수도권 외곽배차 10~20분 제시)
마틴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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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2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106101424285340577
C노선 3개 사업자에서
수익성을 고려해
이용자가 많은 서울 배차는 5~7분
이용자가 적은 수도권 외곽 배차는 10~20분으로
제시하였다고 합니다.
지자체에서는
서울과 동일한 수준으로 배차해달라고 하는데
외곽 구간은 이용객 수익성 문제와
기존 철로를 활용하는 용량 문제 등
현실적으로 어려운 문제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사 내용대로면
배차 조정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
이 경우 경기도 외곽(양주, 의정부, 수원, 금정 등)에서는
GTX 활용도가 반감될 수 있습니다.
결국
배차까지 감안하여
GTX 교통 효율이 극대화 되는 곳은
인서울 GTX 호재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