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치인터뷰] 루빈 카잔 슬러츠키 감독 인터뷰 (컨퍼런스 리그 3차 예선 2차전)
루빈 카잔 감독 레오니트 슬러츠키가 폴란드 클럽 라쿠브와의 컨퍼런스 리그 3차예선 2차전에 앞서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경기는 8월 12일(현지 시간)에 아크 바르스 스타디움(카잔 스타디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데스포토비치(스트라이커)와 조토프(라이트백)의 컨디션이 걱정된다. 지금 상태가 어떠한가?
- 데스포토비치는 부상으로 몇 주간 경기에 뛸 수 없다. 따라서, 어떠한 첨언할 부분이 없다. 다른 선수들은 모두 경기에 뛸 준비가 되어있다.
- 어제 있었던 경기장 측과의 미팅은 어떻게 되었는지 말해줄 수 있나? 결론이 어떻게 나왔나? 경기장 잔디 상태를 어떻게 평가할 수 있겠는가? (역자 주: 홈경기장인 아크 바르스 스타디움은 최근 잦은 행사로 잔디의 상태가 아주 안좋은 상태이며, 감독인 레오니트 슬러츠키 본인이 직접 이에 대해 비판한바 있음)
- 필드는 확인했다. 2일 안에 바뀌기는 힘들것이다, 몇 주 혹은 몇 달이 걸릴 것이다. 우리의 경우에는 몇 년이 걸릴 것이고 말이다. 나는 미팅에 참여하지 못했지만, 내가 아는 만큼을 얘기해주자면, 더이상 아크 바르스 스타디움에는 예정된 행사가 없다는 것이다.
- 그런 경기장의 상태가 준비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는가?
- 글쎄, 내가 어떻게 바꿀 수 있겠는가? 아예 훈련장에 똑같은 잔디를 깔아버리는게 가능하면 좋겠으나, 그건 불가능하지 않은가. 따라서, 전혀 영향을 주지 못했다.
- 새로 온 선수인 탈비(베네벤토에서 이적해온 튀지니 국가대표 수비수)와 이야기 해보았나? 루빈 카잔에서 얼마나 잘 뛸 수 있을 것 같나?
- 아직 도착 안 했고, 직접 만나서 소통하지도 못했으나, 전화통화로 얘기해보긴 했다. 더 자세한 소통을 위해서 우리는 탈비를 기다리고 있다.
- 왼발잡이인가, 오른발잡이인가?
- 오른발잡이다.
- 언제 도착할 것으로 보는가? 그가 조건을 갖추었는가? 우레모비치와 같이 뛸 것인가, 아니면 로테이션 멤버인가?
- 일단, 비자를 취득해야한다. 특별한 절차가 있는데, 이건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있는게 아니다. 비자를 받고 여기 도착하면, 우리는 이제 탈비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을것이다. 베네벤토 칼치오에서 프리시즌 훈련을 했지만, 공식 경기를 하진 않았다. 아마 다음 주 정도에 구단에 도착하면, 몸상태를 체크하고, 언제부터 경기에 뛸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첫 경기 이후, 상대에 대한 의견이 바뀌었는가? (역자 주: 루빈 카잔은 1차전 라쿠브 원정에서 좋지 못한 경기력과 선수 부상으로 인해 0대 0 무승부를 거둔 바 있음.)
- 잘 조직되어있고, 압박을 잘하며, 기동성이 있고, 좋은 집중력을 가지고있다고 이해했었다. 그리고 실제로 그 경기는 그에 맞게 결과가 나왔다.
- 크비차 크바라츠켈리아의 토트넘 이적설이 사실인가?
- 나는 모른다. 보통 크바라츠켈리아의 에이전트가 그의 거취에 대한 정보를 주기 때문에, 직접 연락을 해서 물어보는 걸 추천한다.
- 원정골 규정이 이번 시즌부터 사라진 것에 대한 의견이 궁금하며, 팀이 승부차기를 준비했는가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가?
- 나는 원정 골 룰은 이제 옛날의 산물이라 생각한다. 우리 팀에도 적용되지 않으며, 앞으로의 팀들에게도 적용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나는 없어진게 다행이라 생각하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두 발로 싸우는 전술과 혼을 바꿔버린 불공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나는 이게 맞는 변화라고 생각한다. 승부차기 방식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선수들이 훈련 후 페널티킥을 쏘고 마무리 짓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훈련에서 페널티킥을 어떻게 쏘는지, 경기에서는 어떻게 찰 것인지 시뮬레이션을 계속 한다.
* 루빈 카잔은 황인범 선수의 소속팀이며, 금요일 새벽 1시에 엑스트라클라사 팀 라쿠브와 유로파리그 3차 예선 2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 다른 유로파 컨퍼런스 예선전과 마찬가지로, 국내 중계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