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볼넷 줄이기위해 실로 스트존 설정했군요

스포츠소식


경기정보


커뮤니티


경기영상


피해공유


최근글


KIA 볼넷 줄이기위해 실로 스트존 설정했군요

흰혹등고래 0 428

KIA 타이거즈의 스프링캠프가 중반을 지나는 가운데 마운드에 지상과제가 떨어졌다. 볼넷을 줄이자는 것이다. 볼넷은 쉽게 출루를 허용해 대량실점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투수들의 투구수가 많아진다. 경기 시간이 길어져 야수들의 리듬을 빼앗고 공격까지 악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볼넷 주려면 안타를 맞으라고 한다.


불펜에서 피칭할 때 포수 앞 홈플레이트 위에 실로 만든 S존을 설치했다. 투수가 보기에 직사각형이다. 이 안으로 집어 넣으려 노력하라는 것이다.


정명원 투수코치는 투수들에게 캐치볼부터 제대로 하라고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도 볼넷 줄이기 뜻이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4사구를 100개를 줄여야 한다. 개인별로 5개씩만 줄이자. 그래야 평균자책점(ERA)이 1점 내려간다. 하나를 던지더라도 의미를 갖고 던지자고 했다. 감독님의 제구에 집중하라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고 말했다. 

작년에서 볼넷 100개를 줄이면 리그 최소 3위가 된다. 볼넷을 줄이는 방법은 많다. 도망가는 피칭을 하지 않는 것이다. 초구부터 적극적으로 강하게 던지면 된다. 어이없게 낮거나 높게 던지는 볼이 없어야 한다. 포수가 요구하는 쪽이 아닌 반대투도 막아야 한다. 볼넷 줄이기는 모든 감독들의 희망이다. 올해 KIA 투수들은 감독의 마음을 알아줄까?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