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e Lee가 가진종목 (Feat. LMND)
주말에 구독해놓은 채널 쓱 서치해서 참고할만한 내용이 없을까 스캔하고 합니다만.
테슬라 몰빵해서 이미 은퇴하신 Dave Lee가 본인이 가진종목을 공개했네요. 아직도 테슬라가 90% 이상이라고 하고요. 테슬라는 아칙 초기단계로 믿고 계시더군요. 그래도 테슬라 비중이 너무 커서 약간(!) 정리해서 다른데 투자한다고 한것 같고요.
두번째 그룹에 레모네이드(Lemonade, LMND)를 젤 먼저 올려놓은것이 인상적입니다. 저도 장기적으로 레모네이드에 배팅하고 있습니다. 저는 IT성장주 위주로 투자하면서, 젤 먼저 보는것이 성장가능성과 그 섹터를 흔들수 있는지를 유심히 봅니다. 미국 보험업은 정말 거대한 비효율 덩어리입니다. 시장은 무지 큰데 고객만족도는 떨어지죠. 아직도 에이전트를 통해서 계약해야하고 에이전트는 고객에게 보험을 팔고 수수료를 챙깁니다. 에이전트는 사무실을 가지고 사람을 고용하고 있으니 기본 코스트가 상당히 높습니다. 고격에게 전가 안시킬수 없고 그러다 보면 비용은 높고 서비스는 그지같지요. 보험을 청구할때되면 어떻게든 안주던지 적게주던지 늦게주는데 집중합니다. 리스크 매니지먼트라는 이름으로요. 레모네이드 CEO 인터뷰를 보고 어 이 사람 보험업 전문가가 아니라 걱정했는데, 그래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잘아네 확신하고 제 용돈을 묻기 시작했습니다. 데이브도 직접 레모네이드 CEO를 인터뷰하고 확신한것 같더군요. 저도 데이브랑 캐주얼하게 인터뷰한것까지 꼼꼼히 보고 더 확신이 들더군요.
지난 어닝후 폭락을 많이했습니다. (앞으로 레모네이드 어닝도 매번 정리할 생각입니다) 성장동력이 떨어진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고요. 그것을 무마시키려는 듯 자동차 보험 진출을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claim이 잦아서 진출에 아주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기대를 많이 하고 있지만, 리스크 관리에 더 신경써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1년 변동성은 크겠지만 재밌을 것 같습니다. 같이 지켜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