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 물류 정체와 유가 상승

해상 물류 정체와 유가 상승

폭풍의눈 5 237
어제 삼프로 미국주식 관련을 오늘 듣는데
해상 물류 정체로 기름 배달이 느려지는거만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해상 운송 대신에 비행기 운송을 택하는 것도 많아서 비행기 운항이 늘어서 기름 소비가 느는 측면도 있는거군요. 투자는 일단 고려하지 않으면 담백하게 재밌는 현상이네요.
5 Comments
로봇돌이 2021.10.16 15:05  
그래서 벨리카고 운항을 하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수익이 개선되었죠. 진에어도 B772 PW엔진문제만 아니라면, LCC중에서 적자폭이 제일 적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에어아시아도, 광동체기로 벨리카고로 버티고 있구요. 아직 해상물류로 오래가는 시간이 있더라도, 항공화물 운송료가 붙은 제품들의 가격이, 반도체,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그렇게 크게 이득이 있다고 하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어느 정도 크게 좁혀진 것은 사실이지요.
크레이지호 2021.10.16 15:05  
현재 배가 없다보니.. 국내에서도 컨테이너 적재 야드가 없어서;;;난리네요...... 하루에 20피트 기준 하루에...1~2만원 나가는데....;;
Lionel… 2021.10.16 15:05  
참고로.. 중국에서 타지역 가는 배중에 한국 스킵하는배가 꽤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출고를 아예 못하는 상황이 계속.. 어휴
BB-8 2021.10.16 15:05  
@Lionel Messi님 왜냐면 한국 안가고 중국만 돌아도 만선 입니다 ㄷ ㄷ ㄷ
돼지털Wor… 2021.10.16 15:05  
40FT 한국 => 미국 가격 2천만원 넘었습니다.

제목

정보/뉴스


인기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