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뎌 양전했어요~ ???? 투자자문 회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드뎌 양전했어요~ ???? 투자자문 회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돌궁댕이 3 235

연말을 대비하여 배당주를 8월에 첨 들어와서 9월, 10월에 물타기 한번씩 했고요.. 오늘 드뎌 양전했네요.

처음 살 때도 목표 수량 반만 산다는 걸 욕심에 3/4을 사버렸고요...

물타기도 성급하게 하는 바람에 바닥은 못 잡았네요. ㅠㅠ


최종적으로 원래 목표 수량 보다 1장이 더 많은 5장을 사버렸네요.

탄탄한 배당주 답게 빠졌을 때도 5% 정도였지만 덜 빠진 만큼 오르는 것도 겁나게 느려요. 

오늘 2% 올랐는데 종토방에 다들 상친거라고 난리법석입니다. ㅋㅋㅋㅋ


욕심 없이 5~10%만 먹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다른 종목들 팍팍 빠지는 걸 보니 기다렸다 저걸 샀어야 했단 생각도 들고 욕심 가라앉히는 게 쉽지가 않았습니다.

덕분에 주식창도 이젠 하루에 1번만 봅니다.


이젠 어떤게 싸고 좋은 종목인지도 잘 모르겠고요... 주린이 실력으로는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박세익 전무의 체슬리 투자자문이 12월 말에 승인이 날 것 같다고 합니다.

투자자문 회사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항상 걱정이나 탈 없는 꿀 잠 이루시길 바랍니다~ ????

3 Comments
wishwi… 2021.11.03 10:40  
큰돈 들어가는 자문사를 해본적은 없는데, 경험해보시고 후기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전 고액이 아닌 키움증권에 연금저축에 자문사로 해서 두고 있는데 확실히 안정적으로 우상향하는 것 같습니다. 올웨더 전략에 제가 선택한 자문사의 전략이 더해져, 언헷지랑 헷지 방향으로 누적 8%(2년)정도 한 것 같습니다. 체슬리도 신생업체라 초기에 수익율이 엄청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후기 부탁드립니다.
YODA 2021.11.03 10:40  
메모를 보고, 답글 남깁니다. 저에게 좋게 되어 있네요 ^^;; 12월이 아닌 지금 시점에 투자 자문회사나 투자회사에 위탁하는 것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이 단기 바닥입니다. 제가 보는 뷰는 대세상승장입니다 (비아냥 주실 분들 있겠네요.) 반도체 섹터 포함 대형주들이 현재 눌림목에서 돌아나가는 녀석들이 많습니다. 배당주가 어느 종목일지 모르겠으나, 이미 심장이 떨리신다면... 음. 더 쌔게. 방어적 보다 공격적으로 다양한 섹터에 균등 분할해 보심이.
도톨 2021.11.03 10:40  
@YODA님 지금 정책이 이상해서 단기채 금리 치솟으면서 일드 커브 플래트닝 되고 국장이 살짝 맛이 갔는데, 통화당국이 양심이 있으면 어떻게든 해결하겠죠. 그럼 다시 반등 가능하다고 봅니다.

제목

정보/뉴스


인기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