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ai 학습에 관한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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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ai 학습에 관한 영상입니다

연이남친 12 2043


첨부하는 법을 몰라서 주소를 복사해 넣겠습니다.


유투버와 아무 관계없는 시청자입니다.


어떤식으로 자율주행을 만들어가는지 설명을 해주는데


너무 놀랐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주가, 기술의 발전과 기업의 흥망성쇠는 꼭 상관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대단한기업입니다...

12 Comments
몸튼튼맘튼튼 2021.06.27 21:00  
저런 상황 개선 학습과 엣지 문제점 학습을 세계 5등 슈퍼컴으로 계속 돌리고 있죠. 그런 개선된 알고리즘이 각 테슬라 차량에 업데이트되고요. 실시간 고속 네트워크가 없어도 가능한 이유이기도 한것 같네요.
SPACEB… 2021.06.27 21:00  
@몸튼튼맘튼튼님 실시간 고속 네트워크에 의지하는 자율주행은 솔찍히 말도 안되죠. 통신 장애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는 말인데...
꿈먹기 2021.06.27 21:00  
@몸튼튼맘튼튼님 전 업데이트 내역과 실시간 통신 둘 다 병행되어야 만에 하나의 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업데이트가 아무리 된다고 해도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텐데 그 사이에 없던 장애물이 발생하고, 통신이 갑자기 끊긴 상태에서 기존 데이터로 주행하면 100% 사고날 테니까요 그걸 제프 베조스와 일론 머스크가 잘 알고 있으니 통신 인공위성에 천문학적 돈을 투자하고 로켓을 쏘고 있는 중이죠
phones 2021.06.27 21:00  
@SPACEBALLS님 실시간 고속 네트워크”도” 의지하는 겁니다.
SPACEB… 2021.06.27 21:00  
@꿈먹기님 테슬라는 네트웍에 전혀 의지 안하고 동작합니다. 미리 준비된 고해상도 맵도 없고요.
다넬 2021.06.27 21:00  
이 앞서가는 기술자체도 놀랍지만, 라이더를 버리고 비전을 선택하게 되는 테슬라의 판단력이 엄청난 강점 같습니다. 일선에서 일하는 전문가의 의견이 기업의 의견이 되는데까지는 난관이 많은데, 내부에 상당히 효율적인 의사결정 시스템이 있는거 같습니다.
쏘노란핫독 2021.06.27 21:00  
며칠전에 샌프란시스코에 갔다 왔는데 크루즈와 웨이모 차량들이 보이더군요. 두 회사의 공통점이 라이다를 적용하고 있다는 점이죠. 비젼만으로 셀프드라이빙을 구현하는데는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라이다의 비용과 저전력, 소형화가 이뤄지면 테슬라도 도입할겁니다.
리누 2021.06.27 21:00  
@쏘노란핫독님 레이더를 제거한다는건 이종의 센서가 다른 결과물을 냈을 때의 노이즈를 극복하겠다는건데 그런 회사가 라이다를 달아서 안 그래도 카메라 정보만 처리하기에도 버거운 규모의 뉴럴넷을 더 크게 만든다는건 요원해 보입니다. 양산차 회사들이 도입하려는 소형 저가 라이다와 360도+원거리 커버하는 자율주행용 라이다는 용도가 크게 다르기도 하고요.
phones 2021.06.27 21:00  
지구를 12만 바퀴를 돌았는데도 아직 안되는 건 데이타 양의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리누 2021.06.27 21:00  
@phones님 이미 그 부분도 테슬라에서 밝혔죠. 학습은 이미 충분한데, 차에 있는 하드웨어로 그걸 돌릴만큼 뉴럴넷 경량화를 아직 완성하지 못했다고.. 아직 나오지 않아서 정말인지까진 모르겠지만요.
그건일 2021.06.27 21:00  
잘 좀 되어라 얍 !
감자팡 2021.06.27 21:00  
저런건 중국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입니다. 앞으로 중국이 기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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