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005930)이 전기차 시장 격전지에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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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005930)이 전기차 시장 격전지에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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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자율 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차 시장은 삼성전자에게도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의 주도로 2016년 미국의 전장 기업 하만을 80억 달러(약 9조3700억원)에 인수하며 전장사업 수직 계열화를 갖추고 미래 먹거리로 키우고 있다. 삼성이 완성차 사업 경험을 가지고 있고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까지 만들 수 있는 기술 역량을 충분히 갖춘 만큼 삼성의 완성차 재진출설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기사발췌


미래 먹거리 시장이 확실하게 보이는데 삼성이 과연 발자취를 그냥 현재 시장에 머무를까요? 


시작은 반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뒤에 구절은 다 아는 내용일거라 생각하고. 이만 마치며..찡긋♡


집안에 행복이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15 Comments
부부의세계 2021.11.01 21:22  
근데 만약 삼성이 저쪽으로 진출한다면, 벌써 어디 공장 짓는다, 뭐 협의중이다 이런 얘기가 뇌피셜로라도 나와야되는데 별 소식이 없는거보니깐, 안하는거 같긴해요. 그 비밀유지 빡신 애플도 이렇게 루머들이 많이 흘러나오는데 말이죠.
겸손운전 2021.11.01 21:22  
한국은 내수시장이 작아서 회의적이네요. 뭐 먹을게 있어야 사업에 뛰어드는데.. 지금 전기차로 두각 나타내는 기업들 다 중국 아니면 미국기업들이라..
Valhal… 2021.11.01 21:22  
플랫폼 사업자가 아닌 이상은 전기차 시장에 주워먹을 게 별로 없죠. 애플이나 구글이라면 모를까 삼성은 글쎄요. 기존 5위권 글로벌 완성차 회사들도 쉽지 않은 시장인데요. 차라리 테슬라하고 더 친해져서 부품 더 팔아먹는 게 나을 듯하네요.
Kalhei… 2021.11.01 21:22  
사업 포트를 보면 전기자동차 만들 역량은 충분히 있죠. 그런데 안할거라고 봅니다. 그 정도되는 기업들은 기성 자동차회사 포함, 많고요. 결국 삼전이 소프트웨어적으로 차별화를 보이면서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있냐는건데 지금껏 삼전이 그런 소프트웨어 역량을 보여준적이 별루 없어서요.
OS폐인 2021.11.01 21:22  
작년 초에 태웠던 장작인데 아직 불씨가 남았나요?
밤밤돌이 2021.11.01 21:22  
제가 요즘 드는 생각은 현대도 현대나 기아중에 하나는 빨리 매각해야 되지 않나라는 생각이에요. 전기차 시장이 그대로 스마트폰 시장의 판박이가 될거 같습니다. 심지어 중국은 전기차 시장을 이미 10년도 훨씬 전부터 시작했고, 자본도 많구요. 삼성이 스마트폰으로 중국시장 못 들어가듯이, 전기차 시장은 현대도 들어가기 쉽지 않다고 봐요. 한국은 소재 중심 사업이 주류가 아닐까 합니다.
크큭크 2021.11.01 21:22  
@밤밤돌이님 지금말씀하시는건 자동차산업에대해 이해가 부족한 말씀입니다. 중국 자동차업체에 자본이 많아 안된다는건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를 처음시작할때 어차피 기존업체가 돈도많고 기술력도 좋기때문에 안된다는 말과 같네요
크큭크 2021.11.01 21:22  
@밤밤돌이님 기아를 날리란 말씀은... 현대기아 전략을 전혀 모르신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쌍용이 결국 망했던 이유중 하나가 규모의 경제인데... 기아도 날라산 상태에서 어떤 해외부품사가 우리나라에 투자할것인지...
버즈빅 2021.11.01 21:22  
그나마 sdi가 팔던 베터리도 못팔게 되는 소리.. 이걸 하겠다면 이재용이 정신 못차리는 거겠죠.
내일이있다 2021.11.01 21:22  
아마도 이런 생각에 관련된 잡주들이 한번 슈팅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찌라시에 미쳐버린 몇번의 케이스를 보며 한숨이...
jidi.2… 2021.11.01 21:22  
애플카출시가 확정되면 삼성카도 나옵니다. 안나오면 삼성카도 안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Modera… 2021.11.01 21:22  
전기차 할거면 하만 인수 안해야죠
Bluemi… 2021.11.01 21:22  
안할겁니다 /Vollago
TrueBl… 2021.11.01 21:22  
99% 확률로 안합니다. 삼성은 이미 주력을 B2B로 잡은 회사입니다. 사실 폰 역시 그렇기에 공격적 드라이브를 안거는(못거는)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저 자사 부품의 질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그나마 가전 부분이 B2C인데 역량을 B2B에 쏟아넣을려고 하고 있죠.) 전장 역시 마찬가지로 B2B에 집중하기위해 완성차 진출은 하지 않을겁니다.
Mental… 2021.11.01 21:22  
소프트파워가 없어서 힘들다고 봅니다. 하드웨어 파어도 아되는데, 그나마 경쟁이라도 할려면 소프트파워라도 있어서 하드웨어는 다른 애들이 만들어줘도, '삼성카'의 고유 영역을 만들어줄 소프트파워가 없다면 아무 의미없죠. 애플도 한방에 도약할려고 '네이드급 자동차 회사들'과 접촉하지만, 자동차 화사들이 안받아주는 판인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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