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뱅리쌍의 잡다한 아프리카 알쓸신잡 모음
워낙 스타판이 고였는데 요즘 스타방 유입들이 많아서
스타방 채팅중 몇몇 흐름이 이해가 안될 수도 있겠다 싶어 즐기는데 도움되라고 재미로 써봄
김택용
1. 김택용은 택뱅리쌍중 가장 먼저, 그리고 큰폭으로 일찍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했으며, 이 당시 기존 스꼴들에게 별창코라며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2. 김택용은 asl의 전신인 반트스타리그 까지만 해도 개인방송에서 하두리캠과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등 매우 보수적이고 쫄보이며, 논란으로 인한 장기휴방 전 까지만 해도 dt-35와 미니옵 축구공, 럭비공을 사용하였다.
3. 김택용은 김윤중, 염보성에 밀리지 않을 정도로 별풍선 유도가 매우 심한편이며, 입대 전 평균적으로 한달에 절반도 안되는 개창렬 방송을 하면서도 별풍선 20~30만개를 무조건 받았다.
4. 철구는 한 때 김택용방 열혈 19위까지 올라갔었다.
5. 3.3혁명의 주연인 김택용은 조연인 마주작과 사석에서 굉장히 친한 사이였다.
6. 김택용의 '그분1'은 김재훈이며, 김재훈이 사정이 좋지 않았던 쉴드 클랜에서 엔다이 클랜으로 옮기면서 김택용이 절연을 선언했기 때문에 그렇다.
7. 김택용의 '그분2'는 박재혁이며, 김택용이 skt T1 소속이 아닌 다른 선수들과 더 친해서 박재혁이 '왜 너는 우리팀 선수들보다 다른팀 선수들이랑 더 친하냐' 라고 하는 바람에 사이가 안좋아졌다는 찌라시가 있다.
8. 김택용은 김윤중이 옵저버를 보면서 '코새끼'라는 말을 자주 써 찐텐으로 김윤중에게 화를 냈던 적이 있으며, 김윤중은 이 이후로 본인보다 나이가 많은 전프로들에게 말을 조심하는 편이다.
9. 김택용의 정치성향은 보수성향이며, 그래서 생긴 별명이 애국비수, Bosu김택용이다.
송병구
1. 송병구는 택뱅리쌍중 가장 늦게 아프리카 방송을 시작하였다.
2. 송병구의 부인은 지유인데, 송병구가 아프리카방송 신입이었던 시절 했던 지유와의 우결 '뱅지유'는 당시 염슈기와 더불어 가장 흥행했던 우결이다. 추가로 이 때 악역을 맡아서 유명해진 지유 열혈 출신 시청자가 [c9]꼴xx
3. 송병구는 프로게이머 때 벌었던 많은 돈을 주식투자 실패로 인해 모두 날린 상태에서 방송을 시작하였다. 그래서 채팅창에 주식얘기만 나오면 발작을 하는게 밈 중 하나.
4. 유난히 송병구는 아프리카에 와서 타비제이와 충돌이 잦았으며, 이로 인해 커뮤니티에서 욕을 많이 먹고 본인 또한 심경에 변화를 느껴 최근에는 성격이 매우 유해진 편이다.
5. 송병구는 쥬지스님의 크기가 매우 압도적인 것으로 명성이 자자하며, 본인도 처음에는 부끄러워서 싫어하다가 최근에는 인정하는 스탠스를 취하고 있다.
6. 디스가 걸리면 무조건 재경기를 한다는 "송병구법" 의 유래는 철구와의 스폰빵에서 나왔으며, 사실상 9대1로 철구가 유리했던 게임에서 디스가 걸려 게임이 터졌고, 송병구가 뚝심있게 할만했다고 밀어붙여 재경기를 하게 되어 철구가 패배했으며, 당시에 송병구는 욕을 많이 먹었으나 어느새 송병구법은 아프리카 스타 스폰빵의 국룰이 되었다.
7. 송병구는 세종대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대회에서 결승 상대로 등장해 인공지능을 압도하면서 프로게이머의 건재함을 증명하며 지구를 수호한 적이 있다.
이영호
1. 이영호가 By클랜으로 이적하기 전 자신을 챙겨준 Flash클랜을 기억하기 위해 By.Flash 닉네임을 사용한다는 소문은 사실이다.
2. 이영호방은 '고스트'가 금지어다. 아비터리콜 대비로 왜 고스트 락다운을 활용하지 않냐는 훈수충때문에 빡쳐서 금지어 설정했다.
3. 이영호도 방송 초창기부터 최강은 아니었다. 방송시작후 첫 대회였던 asl 시즌1에서는 김성현에게 3대0 셧아웃 패배로 8강에서 좌절을 맛봐야 했다.
4. 이영호의 프로토스 부종 실력은 매우 수준급이며, 프로게이머들이 리마스터 래더 미션으로 상위권을 싹쓸이하던 시절 프로토스로 래더 2위를 찍은 적이 있다. 1위는 이영호의 테란계정.
5. 이영호와 정윤종은 친한 동갑내기인데, 스타2 프로시절 조지명식에서 재미를 보장하던 조합이었다.
6. 이영호의 현역시절 가장 안좋은 별명은 '혐갈통' 이었으며, 김윤중이 테사기 물타기를 주도하던 시절 이 별명을 언급하여 이영호가 김윤중에 대해 화가났었고, 이 때문에 asl 시즌6 4강에서 만나 마지막 세트에서 퉁퉁포 탱크 물량 무빙 어택으로 김윤중 본진에 입성하는 세레머니를 했었다. 세트스코어는 3:0 이영호 승
7. 이영호는 스타1 프로게이머 시절 연봉협상 과정에서 김택용의 조언을 많이 들었다. 김택용이 조언을 했던 이유는 이영호가 더 많이 받아야 김택용이 그것보다 살짝 적은 금액으로 본인의 연봉협상을 할 수 있기 때문. (김택용피셜)
이제동
1. 롤 비제이 '제동빠'는 실제로 이제동의 오래된 팬 출신이다.
2. 이제동은 같은 화승저그 출신 박준오, 김경모와 절친한 사이이며, 김경모는 현역시절 공군에이스에서 기량이 만개하여 별명이 '군제동', 박준오는 현역시절 스갤 이제동 안티들이 '이제동네북' 이라며 비하한것에서 유래된 별명이 '작은북' 이었다.
3. 이제동은 개인방송에서 유동들이 본인에게 반말하는 것을 진지하게 싫어했었다. (지금은 유쾌하게 넘기는듯) 더불어 여자시청자의 비율이 이경민과 더불어 스타비제이 중 가장 높은며, 채팅창 관리가 굉장히 엄격한 편이다.
4. 이제동이 방송을 시작하고 펼쳐진 asl 시즌2 4강 리쌍록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깨지지 않은 스타크래프트 카테고리 동시시청자 기록을 달성했다.
5. 이제동 방송의 시그니쳐 별풍선인 "424"는 아프리카 방송 시작 전 피시서버 래더에 등장한 익명 저그의 닉네임으로, 당시 수많은 게이머들이 상대하면서 "이거 무조건 이제동이다" 라고 예측했고, 이는 결국 제이디 피셜로 이제동으로 밝혀졌음. 더불어 jiko 또한 게이머들이 이제동으로 예측했던 아이디인데 이 또한 이제동이었다.
6. 준프로 출신 아마고수 박상현 (짭제) 는 이제동을 비롯한 스타 프로게이머 방 리마스터 래더미션 저격러 출신이며, 이제동의 팬 출신이다.
7. 이제동은 아프리카 여캠들의 남자BJ 이상형 월드컵에서 뜨뜨뜨뜨와 더불어 단골 우승자의 명예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에 반해 본인은 우결에 큰 관심이 없고 다른 스타 비제이들의 우결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한다.
8. 철구는 이제동의 아프리카 방송 초창기에 유행하던 스타 게이머 클랜판에서 neox 클랜 초호화 멤버의 일원으로 영입하길 강력하게 원했으나, 이제동은 moo클랜을 선택했다.
9. 이제동은 스타비제이중 몽군을 제외하고 먹방을 가장 야무지게 하는 비제이이며, 실제로 유튜브 컨텐츠로 '컨슘먹방'을 내세웠던 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