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프모■ 6월4일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토프모■ 6월4일 카타르 월드컵 예선전 전경기 해외축구 추천분석

토프모 0 330

16227358618757.jpg


 

 태국 vs 인도네시아 


 # 주요 부상자 명단

태국 : 차나팁 송크라신, 에라톤 번마단, 티라실 당다

인도네시아 : 얀토 바스나, 코코 아리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태국이 6승 0무 2패 우위

* 태국, 2승 2무 1패

* 인도네시아, 0승 0무 5패

* 중립구장(두바이)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

 

# 흐름 예상

태국은 니시노 감독이 부임한 이후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많은 친선경기를 가졌다. 동남아 어지간한 중하위권 팀들을 이겨낼 수 있는 저력을 가지고 있으나, 동아시아권이나 중동국가들 상대로는 약점을 보이고있다. 인도네시아는 이미 19년도에 치른 월드컵 예선 5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지난해부터 신태용 감독이 부임했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렇다 할 친선경기도 가져보 지 못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치른 아프가니스탄-오만과의 친선경기에서 모두 세 골씩 내주며 패했다. 다만, 두 경기 모두 득점에 성공하며 가능성을 보이기도. 반면, 태국은 핵심 공미 송크라신이 부상으로 빠진 채로 이번 경기에 임한다. 최근 오만과의 친선경기에서 0-1로 패했으며, 약체 타지기스탄 상대로도 2-2 무승부에 만족해야했다. 송크라신 없이는 여전히 공격전개에 문제를 보이고있는 팀이기 때문에, 반격하는 힘을 갖춘 인도네시아 상대로 생각보다 고전할 가능성도 충분해보인다. 





아랍에미레이트 vs 말레이시아 


# 주요 부상자 명단

아랍에미레이트 : 없음

말레이시아 : 없음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아랍에미레이트가 3승 0무 0패 우위

* 아랍에미레이트, 2승 0무 2패

* 말레이시아, 3승 0무 2패

* 중립구장(두바이)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

 

# 흐름 예상

아랍에미레이트는 중동국가들과의 매치업에서도 밀리지않을 정도로 경쟁력을 갖춘 팀. 베르트 판 마바이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면서 성적향상의지를 밝혔다. 말레이시아는 인도네시아-태국 등을 잡아내며 유리한 고지에 올랐지만, 중동국가 상대로 취약했던 약점을 극복하기 쉽지않아 보인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치른 쿠웨이트-바레인과의 친선경기에서도 모두 패했다. 아랍에미레이트는 이미 2년전 원정맞대결에서도 2-1로 승리를 거뒀다. 

 

 




인도 vs 카타르


# 주요 부상자 명단

인도 : 할리차란 나자리

카타르 : 아크람 아피프, 알 마흐디 알리 무크타르


# 핵심 기록

* 2년전 조별예선 첫 맞대결, 카타르 홈에서 0-0 무승부

* 인도, 0승 3무 2패

* 카타르, 5승 1무 0패

* 중립구장(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


# 흐름 예상

인도의 살아있는 전설 수닐 체트리를 포함한 풀전력이 소집됐다. 아직까지 조별예선에서 승리가 없는 상황으로, 실점률은 낮지만 역습활용방안이 취약하다. 카타르는 귀화 선수들을 기반으로 중동국가에서도 점차 최상위권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펠릭스 산체스 감독 체제에서 오랫동안 발을 맞춰가며 수비조직력을 향상시키고있으며, 유럽팀들과의 맞대결에서도 점차 경쟁력을 갖춰가고있다. 카타르는 최근 아시아 팀들과의 매치업에서 모두 승리하며 점차 탈아시아급 전력을 자랑하고있으며, 이번 E조 A매치가 모두 카타르에서 열리기 때문에 원정팀임에도 홈 이점을 가질 수 있게됐다. 



 

 


호주 vs 쿠웨이트


# 주요 부상자 명단

호주 : 없음

쿠웨이트 : 없음


# 핵심 기록

* 2년전 그룹맞대결, 호주가 원정에서 3-0 승리

* 호주, 4승 0무 0패

* 쿠웨이트, 3승 1무 1패

* 중립구장(쿠웨이트)에서 열리는 월드컵 예선

 

# 흐름 예상

호주가 어지간한 아시아 팀들을 상대로는 피지컬의 우위를 앞세워 리드를 점하고 있고, 앞선 4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유리한 고지에 올라있다. 쿠웨이트는 폭발력이 좋은 팀은 아니지만, 신체조건을 활용해 하위권 팀들을 잘 공략해내고 있다. 다만, 호주와 같이 피지컬이 좋은 팀을 상대로는 쿠웨이트의 강점보다는 약점이 더욱 부각되었고, 이미 지난 맞대결에서 렉키의 오른쪽 공략에 시종일관 당하면서 0-3 완패를 허용한바 있다. 





볼리비아 vs 베네수엘라 


# 주요 부상자 명단

볼리비아 : 알레한드로 추마케로, 대니 베자라노

베네수엘라 : 안드레스 폰세, 후안 파블로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베네수엘라가 3경기 모두 승리

* 볼리비아, 0승 1무 3패

* 베네수엘라, 1승 0무 3패

 

# 흐름 예상

볼리비아는 애초에 남미에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도 그나마 홈경기였고, 원정에서는 대부분 패배하고 있는 약팀이다 . 이번 월드컵 지역예선에서도 연패를 면치못하고있으며, 세대교체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볼리비아는 치고나오는 젊은 자원이 없어 전력이 점차 약해지는 단계. 남미 팀간 맞대결에서는 늘 홈팀이 전력의 열세를 극복해내는 변수가 있지만, 최근 볼리비아는 이러한 강점을 보여주지 못하고있다. 베네수엘라는 기본적으로 수비조직력이 좋은 편이고, 론돈의 피지컬을 활용한 역습 전개로 경기를 풀어가고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 상대 공격에 휘둘리며 실점하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상대 볼리비아는 홈에서도 베네수엘라 상대로 주도권을 잡기 힘든 전력이며, 양겔 에레라-린컨-모레노 등이 2~3선을 꽉 쥐고 여러차례 기회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우루과이 vs 파라과이


# 주요 부상자 명단

우루과이 : 막시 고메즈, 에딘손 카바니(징계), 가스톤 페레이로

파라과이 : 페데리코 산탄데르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우루과이가 2경기 모두 승리

* 우루과이, 4경기 2승 0무 2패

* 파라과이, 4경기 1승 3무 0패

 

# 흐름 예상

우루과이는 수아레즈와 카바니 투톱은 세계 최고 레벨 수준인 반면, 미드필더 스쿼드는 다소 아쉽다. 그래도 고딘이 버티는 수비진이 기반이 되었을 때 얼마나 강력해질 수 있는지 월드컵에서 잘 보여줬다. 우루과이는 어지간해서는 패하지않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고있었지만, 최근 4경기 7실점으로 수비조직력에서 문제를 보이고있다. 게다가, 스트라이커 에딘손 카바니가 퇴장징계로 인해 이번 경기 출전할 수 없다. 파라과이는 19년도 에두아르도 베리조가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페루-베네수엘라 등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도 단단한 경기력을 기반으로 나쁘지않은 성과를 내고있으며, 미겔 알미론을 중심으로 한 2~3선의 흐름도 나쁘지않다. 우루과이가 홈이기 때문에 무조건 승리한다고 보기엔 카바니의 부재가 아쉬우며, 최근 실점률이 늘어났다는 점 역시 마음에 걸린다. 파라과이는 최근 원정 4경기에서 꼬박꼬박 득점에 성공하고있으며, 앙헬 로마로까지 가는 공격전개가 꽤나 날카롭다. 





아르헨티나 vs 칠레


# 주요 부상자 명단

아르헨티나 : 파울로 디발라, 로베르토 페레이라, 에두아르도 살비우

칠레 : 디에고 발데스, 파울로 디아즈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아르헨티나가 4승 2무 0패 우위

* 아르헨티나, 4경기 3승 1무 0패

* 칠레, 4경기 1승 1무 2패


# 흐름 예상

아르헨티나는 화려한 공격진에 비해 중원과 풀백에서의 전력은 부족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주도권에 비해 확실한 찬스를 만들어내는 힘이 약하다. 디발라-페레이라 등 주요 자원들이 부상으로 제외된 이번 로스터 역시 답답한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 칠레는 지난 월드컵 진출에 실패하며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황금세대의 노쇠화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탈락 이후 A매치에서는 젊은 선수들을 대거 기용하고 있다. 칠레는 타이트한 조직력을 기반으로 남미의 강호로 활약해왔다. 그러나 주전 자원들의 노쇠화를 극복해내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실점이 늘어나면서 경쟁력을 잃어가고있다. 마틴 라사르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후 첫 대회인데, 여전히 강팀과의 원정 일정에서는 멀티실점으로 무너지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승패에서 변수를 만들기는 어려워보인다. 





페루 vs 콜롬비아


# 주요 부상자 명단

페루 : 앤디 폴로, 제퍼슨 파르판, 에디손 플로레스, 크리스토퍼 곤잘레스, 요르디 레이나, 카를로스 잠브라노

콜롬비아 : 라다멜 팔카오, 하메스 로드리게스, 후안 퀸테로, 산티아고 아리아스


# 핵심 기록

* 최근 5년간 맞대결, 콜롬비아가 3승 1무 0패 우위

* 페루, 4경기 0승 1무 3패

* 콜롬비아, 4경기 1승 1무 2패

 

# 흐름 예상

페루는 남미예선 5위로 간신히 월드컵에 진출했지만 조별예선에서 무기력하게 탈락했다. 수비조직력이 흔들리고있음에도 준수한 역습전개로 맞불을 놓는 힘이 좋은 페루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강점도 유지하지 못하고있다. 콜롬비아는 팔카오와 하메스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으로 부족한 높이와 수비조직력을 채워가는 팀. 케이로스 감독이 부임했지만, 최근 성적부진으로 인해 루에다 감독으로 대체되었다. 콜롬비아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플레이메이커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퀸테로까지 소집명단에서 제외된 상황. 


 





최종 픽 

16227358620444.jpg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페로 이동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0 Comments

제목

스포츠소식


경기정보


커뮤니티


경기영상


피해공유


최근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