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결사▶ 세리에A 2경기 준비해봤습니다.

스포츠소식


경기정보


커뮤니티


경기영상


피해공유


최근글


토결사▶ 세리에A 2경기 준비해봤습니다.

토결사 0 156
16471598842867.jpg

  


추천 드리는 조합입니다.

서브조합을 꼭 따로 가져가셔야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1647159884428.jpg





금일 조합에 대한 초안분석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 있는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최종픽이 필요 하신분은 보이는 이미지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우디네세 vs AS로마 (02:00) 

   


최근 팀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 지난 3경기에서 1승 2무의 성적을 기록 중. 이 중 2번의 무승부는 AC밀란, 라치오 같은 상위 전력의 팀을 상대로 따낸 무승부였다. 전력이 강한 팀을 상대로도 버텨내는 힘을 보여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누이팅크(DC)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지만 겨울에 새롭게 합류한 마리(DC)가 팀에 잘 녹아들면서 공백을 최소화했다. 또한 지난 겨울 합류한 치오피 감독의 수비적 성향의 전술 운용이 잘 맞아 떨어지면서 나름의 저력을 보여주는 중. 물론 3선에서 수비 공간을 커버하던 왈에프씨(DM)의 경고 누적 징계가 아쉽긴 하지만, 아얄로(DM)라는 확실한 대체 카드가 있기에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이다. 로마가 2선의 핵심인 미키타리안(AM)을 징계로 내보낼 수 없다는 점도 이들에겐 긍정적인 부분. 3선의 수비 부담이 이전 경기들보단 확실히 덜할 것이다. 최근 홈에서의 성적도 나쁘지 않다. 지난 11번의 홈 경기에서 단 1경기만 패배했다(4승 6무 1패). 최근의 안정성이나 홈에서의 흐름을 놓고 보면 이 경기 역시 승점을 기대할 수 있는 팀이다.


최근 팀 분위기가 꽤나 좋은 편이다. 지난 3경기에서 3연승을 기록하며 확실히 상승세의 흐름을 타는 중. 물론 이 3경기 모두 1골차의 신승이긴 하지만, 순위 경쟁팀인 아탈란타를 상대로도 승리를 따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다만 공격에서의 성과가 뚜렷하지 않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선 문제로 지적될 것이다. 1선 타미(FW)의 활발한 침투를 통해 어느 정도 성과를 얻어내곤 있으나, 역시 무리뉴 감독의 팀답게 적극적인 공세보단 밸런스를 중시하는 운영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이번 경기에선 핵심 공미인 미키타리안(AM)이 경고 누적 징계로 나설 수 없는 상황이다. 측면 윙백들의 크로스를 활용한 단조로운 운영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상황. 이전 경기들보단 공격을 풀어나가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또한 우디네세와 달리 주중 경기를 치뤘다는 점도 불안하다. 특히나 그 주중 경기는 네덜란드로의 원정 경기였다. 선수단의 피로도가 상당한 상황에 연속적으로 원정 경기를 치른다는 점은 팀을 쉽게 지치게 할 것이다.




◎ 아탈란타 vs 제노아 (02:00) 


최근 팀 분위기는 나쁘지 않다. 물론 직전 리그 경기에서 로마에게 0-1로 패배했지만, 그 이후 레버쿠젠과의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3-2의 승리를 따냈다. 만만치 않은 팀을 상대로 다득점 승리를 따냈다는 점이 팀의 자신감을 크게 올렸을 것이다. 현재 핵심 공격수인 자파타(FW)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최전방의 무게감이 다소 감소한 상황. 허나 말리노브스키(AM)를 1선으로 올려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무리엘(FW)도 직전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확실한 득점력을 보여줬다. 가스페리니 감독의 활발한 압박 축구에 맞지 않는 자원이지만, 말리노브스키가 이를 커버하며 확실하게 성과를 얻어냈다. 제노아가 최근 수비력이 좋은 편이나, 수비진의 상황은 좋지 않다. 아탈란타가 충분히 기회를 잡아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팀 분위기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다. 직전 엠폴리전 0-0 무승부를 포함해 최근 6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따냈다. 전력이 약한 팀임에도 인터밀란, 로마 같은 팀에게 지지 않고 승점을 얻어냈다는 점은 분명 긍정적. 다만 강등권 팀이기에 여전히 많은 승점이 필요하다. 스쿼드 상에 문제가 많다. 반회스덴(DC)을 포함해 크리시토(DC)나 캄비아소(DL) 같은 수비진의 핵심 자원들이 모두 부상으로 빠졌다. 최근 수비적인 성향의 전술 활용과, 적극적으로 상대 선수에게 달려드는 거친 수비를 통해 상대 공격을 제어했던 팀. 이번에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하겠지만 이들의 달려드는 수비로 인해 상대의 전방 압박에 역으로 당해 순간적으로 공간을 내줄 가능성이 있다. 수비에 더 침착함이 필요한 경기다. 중원 공간에도 문제가 있다. 3선의 핵심 자원인 로벨라(CM)와 스투라로(CM)가 동시에 경고 누적 징계로 빠졌다. 특히 스투라로의 공백으로 인해 3선 공간에서의 힘싸움에서 크게 밀릴 것으로 예상된다.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저의 초안분석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팔로우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16471598845877.jpg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