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FA컵 준비해봤어요
요즘 스포츠 제테크 아니면 재미로 건강하게 즐기시는분들이
유행인 추새입니다 그렇지만 항상 혼자 하실때면 이러한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스포츠 분석을 통해 같이 많은 분들이 더 즐겁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함께 하시길 바라며 에프씨투에서 도움을 드리고자 분석을 공유해드립니다. 함께 소통하며 스포츠 정보 및 소식 자유로운 PICK 공유를 통해
승률을 올리고 적중률을 높이며 모두 함께 웃을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봅시다!
그럼 오늘의 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우샘프턴 vs 맨시티◀
사우샘프턴은 최근 팀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 지난 3경기에서 모두 패배하며 3연패를 기록 중. 그리고 이 3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3경기 총 8실점)을 허용 중이기도 하다. 살리수(DC)나 베드나렉(DC) 같은 주축 자원들이 건제하지만, 최근 들어 측면 쪽에서의 수비가 많이 불안하다. 워커-피터스(DR)도 공개적으로 수비 문제를 지적했을 정도. 하필 측면 자원들의 퀄리티가 높은 맨시티를 상대하기에 이번 경기에선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다만 어느 정도 이변을 기대해볼 수 있는 팀이다. 직전 2번의 맞대결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진영을 좁게 형성해서 중앙 쪽에 집중시키는 하센휘틀의 전개 방식은 수비에서도 확실한 견고함을 자랑했다. 측면을 쉽게 내주지만, 결국 중앙 쪽 공간을 내주지 않으면서 수비 위기를 최소화했다. 특히나 맨시티는 최근 계속 박스 안쪽에 세울 1선 자원의 부재로 인해 고생했던 팀이다. 이로 인해 소튼의 수비 조직 바깥만 계속 겉돌면서 찬스를 잡지 못했었다. 이번에도 충분히 같은 흐름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
맨시티는 최근 팀 분위기가 그리 좋지 않다. 지난 2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다. 특히나 팰리스전 무승부로 인해 리버풀과의 승점 차이가 단 1점으로 좁혀진 상태다. 리그에서 부담이 상당한 와중에 FA컵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디아스(DC)의 이탈에도 불구하고 라포르테(DC)-스톤스(DC) 조합으로 견고함을 유지 중이다. 다만 문제는 득점력이다. 그릴리쉬(LW)가 여전히 기대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이지 못하고 있고, 스털링(LW)도 다소 기복이 있는 편. 마레즈(RW)나 데브라이너(AM)에게 기대를 걸어볼 순 있지만, 사우스햄튼이 수비적인 형태를 띈다면 이들이 들어갈 공간이 많지 않을 것이다. 특히나 소튼은 워드-프라우즈(CM)나 로메우(CM) 같은 활동량이 좋은 3선 자원들을 활용한다. 데브라이너나 실바(AM) 같은 맨시티의 메짤라들에게 자유를 많이 허용하지 않을 것. 최근에도 그런 이유로 인해 공격 전체가 크게 답답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노팅엄 vs 리버풀◀
노팅엄은 최근 팀 분위기는 매우 좋은 편이다. 지난 8경기에서 단 1번의 패배도 없이 5승 3무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FA컵에서도 레스터를 4-1로 꺾는 등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준 팀이고 리그에서도 순항 중. 특히나 이 8경기 중 5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력이 좋은 편이다. 다만 문제는 이번 경기에선 그런 공격적인 모습을 많이 드러내지 못할 것이라는 점이다. 상대가 리버풀이기에 확실히 수비적인 스탠스를 취할 수 밖에 없다. 물론 챔피언십에서는 수비적로도 견고하다는 평가를 받지만(리그 최저실점 5위), 리버풀 공격진을 상대하는 이번 경기에선 크게 의미가 없는 기록이다. 더욱이 이런 수비적인 운영으로 인해 공격에서 많은 찬스를 잡아내지 못할 것. 존슨(FW)의 빠른 전진을 토대로 역습을 시도하겠지만 1명에게 크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쉽게 끊어낼 것이다. ‘핵심 1선’ 그라반(FW)의 부상 이탈이 아쉽다.
리버풀은 최근 팀 분위기가 매우 좋은 편이다. 지난 18경기에서 14승 3무 1패의 성적을 기록 중. 이 중 1패는 인터밀란전 패배인데, 총합 스코어에서 승리를 따내면서 패배의 충격이 그리 컸던 경기가 아니다. 확실히 모든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물론 이번 경기에서 전력을 다하진 않을 것이다. 미나미노(FW)나 오리기(FW) 같은 자원들을 활용하여 주전 자원들에게 휴식을 줄 것이다. 다만 로테이션 자원들 중에서도 컵대회 활약이 뛰어난 미나미노나 ‘유망주’ 엘리엇(CM), 그리고 코나테(DC) 등 준수한 퍼포먼스를 갖춘 자원들이 많다. 더불어 조타(FW)나 헨더슨(CM)도 최근 FA컵 경기에는 꾸준히 출장 중. 1.5군 정도의 전력을 갖추고 나올 것이 유력하다. 전력의 무게감이 다소 떨어져도 충분히 노팅엄을 상대로는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퀄리티이다.
오늘의 분석은 여기 까지입니다 더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오늘의 분석외에 수익방에서 다양한 경기들 조합들이 매일 공유되고 있으니 게시물 사진 클릭하셔서 문의주시면 친절 상담약속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