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씨트is토토◀ 8일 NBA 미국프로농구 핵심 분석
댈러스 vs 유타
댈러스 매버릭스가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극적인 1승을 따냈다. 그리고 유타 재즈를 상대한다. 직전경기에선 루카 돈치치가 나서지 못했다. 하지만 이 경기에 나설 수 있다는 소식. 물론, 다른 핵심 볼 핸들러인 제일런 브론슨은 발 부상으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하지만 다른 선수들은 죄다 건재하다. 제일런 브론슨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 경기에서도 클러치를 지배했다. 최근 11경기에서 9승을 따낸 상황. 도리안 핀니-스미스, 드와이트 파웰 등 롤 플레이어들의 활약도 일품이다.
유타 재즈는 백투백 세트 2번째 경기. 하지만 힘은 덜 뺐다. 월요일 열린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를 상대로 손쉬운 승리를 따냈따. 3점 11개를 뽑아낸 보얀 보그다노비치의 활약이 결정적이었다. 최근 11경기 성적은 10승 1패. 분위기는 아주 훌륭하다. 댈러스 매버릭스와 승차가 고작 1.5경기에 불과한 만큼 어떻게든 댈러스의 추격을 뿌리쳐야 한다. 동기부여가 아주 높을 수밖에 없다. 다행히 부상자가 없는데 도노반 미첼, 마이크 콘리, 조던 클락슨 등 모든 선수들이 건재하다.
댈러스는 딘위디를 영입하면서 루카 돈치치, 제일런 브론슨의 부담을 잘 덜고 있다. 빅맨들의 견실한 플레이도 일품이다. 댈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추천 - 댈러스 승 / 기준점 언더
샌안토니오 vs LA레이커스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LA 레이커스를 상대한다. 플레이 인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선 이 경기 승리가 필수일 터. 부상 공백은 존재한다. 데빈 바셀, 디존테 머레이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다. 둘 중 하나만 빠져도 갑갑한 상황을 맞이할 수밖에 없다. 덕 맥더밋이 부상을 딛고 출전했고 다른 선수들의 역할도 썩 나쁘진 않다. 하지만 지난 경기가 아쉬웠다. 약체 새크라멘토 킹스에 이어 샬럿 호네츠에게도 패했다. 엄청난 활약을 펼친 로니 워커 4세도 야투 2개를 넣는데 그쳤다. 홈 성적도 11승 19패에 불과하다.
레이커스는 직전경기에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꺾었다. 하지만 상황이 갑갑하다. 드와이트 하워드를 벤치로 내린 대신, 말릭 몽크를 다시 주전으로 썼지만 효과는 거의 없었다. 르브론 제임스의 경우, 수비에서 발생하는 약점이 너무 크다. 이대로라면 플레이 인 토너먼트도 쉽지 않다. 앤써니 데이비스가 빠진 빈자리가 너무 크다. 다행히 스탠리 존슨, DJ 어거스틴 등 롤 플레이어들의 활약은 준수하다. 스몰라인업의 효율도 많이 올라왔다.
샌안토니오는 바셀, 머레이 둘 중 하나만 빠져도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레이커스는 르브론의 득점력이 하늘을 찌른다. 홈팀의 패배 가능성이 높다.
추천 - LA레이커스 승 / 기준점 언더